89 lines
2.9 KiB
C#
89 lines
2.9 KiB
C#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|
|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|
|
using UnityEngine;
|
|
|
|
namespace DDD
|
|
{
|
|
public class GameManager : Singleton<GameManager>
|
|
{
|
|
[SerializeField]
|
|
private ManagerDefinitionSo _managerDefinitionSo;
|
|
|
|
private List<Singleton> _managerInstances;
|
|
|
|
protected async void Start()
|
|
{
|
|
base.OnAwake();
|
|
|
|
EventBus.ClearAll();
|
|
|
|
_ = Initialize();
|
|
}
|
|
|
|
private async Task Initialize()
|
|
{
|
|
if (_managerDefinitionSo == null)
|
|
{
|
|
Debug.LogError("_managerDefinitionSo");
|
|
return;
|
|
}
|
|
|
|
_managerInstances = new List<Singleton>(_managerDefinitionSo.ManagerClasses.Count);
|
|
|
|
// 매니저 클래스들을 순회하면서 씬에 존재하는지 확인하고 생성 또는 재사용
|
|
foreach (var managerPrefab in _managerDefinitionSo.ManagerClasses)
|
|
{
|
|
if (managerPrefab == null)
|
|
{
|
|
Debug.LogWarning("매니저 프리팹이 null입니다. 건너뜁니다.");
|
|
continue;
|
|
}
|
|
|
|
// 씬에 이미 해당 타입의 매니저가 존재하는지 확인
|
|
var existingManager = FindObjectOfType(managerPrefab.GetType()) as Singleton;
|
|
|
|
if (existingManager != null)
|
|
{
|
|
// 이미 씬에 존재하는 경우 재사용
|
|
Debug.Log($"매니저 {managerPrefab.GetType().Name}이(가) 씬에 이미 존재합니다. 재사용합니다.");
|
|
_managerInstances.Add(existingManager);
|
|
}
|
|
else
|
|
{
|
|
// 씬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 새로 생성
|
|
var newManagerInstance = Instantiate(managerPrefab);
|
|
newManagerInstance.name = $"{managerPrefab.name}_Instance";
|
|
Debug.Log($"매니저 {managerPrefab.GetType().Name}을(를) 새로 생성했습니다.");
|
|
_managerInstances.Add(newManagerInstance);
|
|
}
|
|
}
|
|
|
|
// PreInit 단계 실행
|
|
foreach (var managerInstance in _managerInstances)
|
|
{
|
|
if (managerInstance is IManager manager)
|
|
{
|
|
manager.PreInit();
|
|
}
|
|
}
|
|
|
|
// Init 단계 실행 (비동기)
|
|
foreach (var managerInstance in _managerInstances)
|
|
{
|
|
if (managerInstance is IManager manager)
|
|
{
|
|
await manager.Init();
|
|
}
|
|
}
|
|
|
|
// PostInit 단계 실행
|
|
foreach (var managerInstance in _managerInstances)
|
|
{
|
|
if (managerInstance is IManager manager)
|
|
{
|
|
manager.PostInit();
|
|
}
|
|
}
|
|
}
|
|
}
|
|
}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