OldBlueWater/BlueWater/Assets/02.Scripts/Player/Cannon.cs
NTG 2da1b44a53 Closes #70 #79 #87
+ Layer Boids, Boid로 분리
+ Fish의 로직을 Boids(군집) 알고리즘으로 변경
+ 군집에 이펙트를 통해 낚시 가시성 추가
+ 테스트용 군집 애니메이션 추가
+ Epic Toon EX 에셋의 스크립트 수정 버전
  ㄴ ParticleWeapon(Layer 선택, UnityEvent Hit 델리게이트 기능 추가) 사용
+ Cannon의 x축 회전 고정
+ Cannon이 공격한 Layer에 따른 기능 변경
+ DataManager에 PlayerInventory 추가
  ㄴ 초창기에 사용한 코딩 삭제
+ 초창기에 사용했던 스크립트들 일부 정리
2024-01-03 06:39:53 +09:00

82 lines
3.1 KiB
C#

using Sirenix.OdinInspector;
using UnityEngine;
// ReSharper disable once CheckNamespace
namespace BlueWaterProject
{
public class Cannon : MonoBehaviour
{
[Title("초기화 방식")]
[SerializeField] private bool autoInit = true;
[Title("캐논 변수")]
[SerializeField] private GameObject projectileObj;
[SerializeField] private Transform firePos;
[SerializeField] private float speed = 2000f;
[SerializeField] private float height = 50f;
[SerializeField] private Vector2 randomCatch = new(1, 4);
[Title("캐논 발사 카메라 효과")]
[SerializeField] private float cameraShakePower = 0.5f;
[SerializeField] private float cameraShakeDuration = 0.5f;
private float cannonRadius;
private LayerMask boidsLayer;
private void Awake()
{
if (autoInit)
{
Init();
}
}
[Button("셋팅 초기화")]
private void Init()
{
projectileObj = Utils.LoadFromFolder<GameObject>("Assets/05.Prefabs/Particles/GrenadeFire", "GrenadeFireOBJ", ".prefab");
firePos = transform.Find("FirePos");
cannonRadius = projectileObj.GetComponent<SphereCollider>()?.radius ??
projectileObj.GetComponent<ParticleWeapon>().colliderRadius;
boidsLayer = LayerMask.GetMask("Boids");
}
public void Fire(float chargingGauge)
{
VisualFeedbackManager.Inst.CameraShake(CameraManager.Inst.OceanCamera.BaseShipCam, cameraShakePower, cameraShakeDuration);
var projectile = Instantiate(projectileObj, firePos.position, Quaternion.identity);
var particleWeapon = projectile.GetComponent<ParticleWeapon>();
particleWeapon.onHitAction.AddListener(HandleCannonHit);
projectile.GetComponent<Rigidbody>().AddForce(transform.forward * (chargingGauge * speed));
}
private void HandleCannonHit(RaycastHit hit, float power)
{
if (hit.collider.gameObject.layer == LayerMask.NameToLayer("Water"))
{
var start = hit.point;
var direction = Vector3.down;
var radius = cannonRadius;
var maxDistance = height;
if (Physics.SphereCast(start, radius, direction, out var hitInfo, maxDistance,
boidsLayer, QueryTriggerInteraction.Collide))
{
Debug.DrawRay(start, direction * height, Color.green, 3f);
var hitBoids = hitInfo.collider.GetComponentInParent<Boids>();
hitBoids.CatchBoid(Random.Range((int)randomCatch.x, (int)randomCatch.y));
}
else
{
Debug.DrawRay(start, direction * height, Color.red, 3f);
}
}
else
{
hit.transform.GetComponent<IDamageable>()?.TakeDamage(power);
}
}
}
}